Skip links

외국인 유학생 E7비자 변경 PART.5 상품기획 전문가 D2 D10 -> E7

상품기획전문가

상품기획 전문가로 E7비자로 유학생비자 변경을 하는 D2 D10 외국인 체류자격 변경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D2 D10 유학생들이 E7비자로 변경하고 싶어 하는 이유 링크 있습니다.

1. 왜? 상품기획전문가로 D2 D10 -> E7비자 유학생비자변경을 하는가?

D2 D10 유학생들은 한국에서 대학을 졸업하고 학교를 다닐 때 여러가지 아르바이트 경험으로 문화와 언어에도 능통합니다. 어떤 분들은 대화 하다 보면 놀라운 정도에요. 이런 좋은 조건을 가진 젊은 친구들이 한국에서 직장을 구하려고 노력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학 졸업 이후 체류자격 문제가 엄청 까다로운데요. 보통 회사를 구한 후 취업 비자로 바꾸게 되는데 회사와 외국인 모두 연관성이 명확하게 있어야 발급 됩니다.
보통 연락 주시는 분들을 보면 회사는 제조업 회사이고 지원자는 뜬금없는 전공입니다. 미용학, 항공운항과도 심심찮게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학과가 잘 못 되었다는건 아니고 전문가 체류자격인 E7비자를 받기에는 부적절 하다는 이야기 입니다.
D2 D10 외국인 유학생들을 보자면 주로 문과 계열 전공이 많습니다. 대충 큰 틀만 보자면 한국어를 잘 한다고 해도 외국인이고 서류 작성에는 한계가 있을 건데 문과 전공에 제조업 취업? 뜬금 없긴 합니다.
하지만 어떻게든 연관성을 찾아서 신청을 하는게 저희 업무죠! 포기하기는 아직 너무 이릅니다.

순서는 회사 면접을 본 후 취업이 확정 되면 복잡하고 난해한 서류들을 준비해서 비자를 받습니다.
서류를 제출 한다고 100% 기다리면 곧 일 할 수 있다고 확답 할 수 없고 확률이 높지는 않다는 점만 생각 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저희와 같은 전문가들이 있구요 ㅎㅎ 심사는 보통 한 달 정도 소요 되는데 생각보다 엄청 까다로워 혼자 준비하시다가 혀를 내두르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모든 심사가 끝나기 전에는 근무 할 수 없어요~

왜 하필 상품기획전문가 인가?
위에서 말씀 드린 바와 같이 회사와 지원자의 연관성에 대해 심사를 하게 되는데 어중간한 업종과 어중간한 규모의 회사일 경우 해외영업원은 안되고 이것저것 고려하다 상품기획전문가 직종을 선택하게 됩니다. 이 포스팅을 보시면서도 본인이 힘든 상황 인거 알고 계시잖아요…


혼자 준비하시기에는 너무 어려운 직종입니다. 연락 주시면 최선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

E7비자로 변경

2. E7비자에서의 상품기획전문가란?

해외 소비자의 소비 유형 등을 파악하여 시장성 있는 상품을 기획하고 상품의 효과적인 생산, 판매 등을 위한 전략을 수립하는 사람
해외 특정 상품과 서비스에 관한 정보를 수집 분석해서 소비자의 현재 또는 장래의 취향을 분석하여 효율적인 판매 전략을 수립하거나 그에 대해 조언을 제공하는 사람
해외 상품기획자 (상품 개발 담당자), 해외 마케팅 전문가 (판촉 기법 전문가)가 이에 해당합니다.

아래에서 요건을 살펴 보겠지만 다른 직종보다 지원자와 회사가 모두 갖춰야 하는 필수 요건 자체는 별 게 없습니다.
즉, 그만큼 이러한 빈 틈을 악용하는 사례가 많으니 심사를 매우 까다롭게 보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실제로 해당 직종으로 신청 하러 출입국 사무소에 가면 평소에는 요구 하지도 않던 서류들을 계속 보완을 띄우고 이것 저것 질문을 많이 하십니다. 서류를 준비하는 저희가 해당 회사와 지원자를 완전히 파악하고 있어야 질문에 적절한 대응을 할 수 있습니다. 절대 쉽지 않으니 연락 주십시오.

1. 외국인의 요건

  1. 국내 대학 졸업자 일 것
  2. 외국 대학 졸업이라면 1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 할 것

2. 회사 요건

  • 큰 요건이 있지는 않지만 반드시 지원자의 능력이 필요함이 입증 될 수 있는 회사여야 합니다.
  • 회사의 직원 수도 고려하지 않지만 5명 이상이면 좋습니다.
유학생 비자변경

3. 마무리

현재 대한민국은 초 저출산 국가입니다. 작년 2023년 4분기 출산률이 0.65명으로 더 이상 돌이킬 수 없는 선을 넘지는 않았을까 걱정 됩니다.

중소기업 대표님들과 상담을 해 보면 일 할 사람이 없고 일을 하고 싶어 하는 사람도 없습니다. 젊은 사람들은 소위 말하는 중소기업에서 일하려 하지 않고, 취업을 하더라도 잠시 거쳐가는 정도의 직장으로 생각한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산업을 이끄는 동력은 대기업을 뒷 받침 해 줄 수 있는 중소기업인데요…

이에 대한 방안으로 올해 초 16만 명의 비 숙련 외국인 근로자들의 도입을 하겠다는 파격적인 발표가 있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의 주제와는 상관이 없다고 생각하시겠지만 이러한 근로자들을 적극적으로 받아 들이겠다는 정부의 정책 변동이 당장 D2 D10 유학생들에게도 연관이 많이 있습니다. 비 숙련 외국인은 아주 기초적인 한국어 실력으로 입국하게 됩니다. 학력은 사실 일하는데 큰 상관은 없지만 중학교 졸업, 고등학교 졸업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 D2 D10 여러분들은 이미 오랫동안 살고 있기에 문화, 언어 등 모든 면에서 월등합니다. 거기다 성실함과 간절함은 그 어떤 내국인 청년들을 따라 갈 수 없어요.

E7비자 때문에 고민하고 계시다면 연락 주십시오.

XIUVISA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