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사 E7비자 변경 PART.6 여행상품개발자 +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의 고용 추천서 발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해당 직무는 고용 추천서를 필수로 발급 받아야 하기 때문에 시간을 넉넉히 가지고 연락을 주셔야 합니다.
D2 D10 유학생들이 E7비자로 변경하고 싶어 하는 이유는 링크를 참고하세요~
1. 여행상품개발자 : 여행사에서 E7비자 변경 가능 직종
외국인 유학생들은 적어도 두 개 이상의 언어를 자유롭게 구사 할 수 있기에 관광, 서비스 관련된 곳에서 많이 일하게 됩니다. 취업의 기회도 많구요. 그래서 그런지 D2 D10비자 의뢰인들 중 많은 분들이 여행사나 호텔에서 일하고 싶다고 합니다.
최근 몇 년 간 관광, 여행 업계는 코로나로 많이 힘들었고 폐업하는 곳도 속출했었지만 다시 조금씩 활력을 되찾고 있으며 마침 SNS의 발달과 새로운 한류 열풍으로 인해 예전과 비슷한 수준으로 회복 되고 있습니다. 여행사는 갑자기 많이 생겼는데 직원을 어떻게 다 구할까요? 외국어를 잘 하는 한국인 청년들은 대기업이나 중견 기업에서 일 하려고 하고, 졸업 후 한국에서 더 머물고 싶어 하는 유학생이 언어 능력도 뛰어 나고 오래 일 할 수 있어 보이고.. 조건들은 딱 맞는데 고용 하려고 하면 비자가 복잡 하구요.
이번 포스팅에서 알아보고자 하는 E7비자 발급의 측면에서 바라 보자면 여행사 특성 상 규모가 크지 않은 곳도 많이 있다는 것도 큰 문제입니다.
여행사에서 발급 받을 수 있는 체류 자격의 종류는 정말 제한적입니다. 까다로운 작업이기 때문에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는 게 좋습니다.
여행사에서 직원들이 하는 업무의 대다수가 여행상품개발자 업무와 중복됩니다. 즉 여행사에서 일을 하기 위해서는 여행상품개발자로 E7비자를 발급 받아야 한다는 건데요. 명백히 코드가 있는 직무를 추천서가 나오지 않아 우회 해서 다른 직무로 접수하기는 조금 까다롭습니다.
법무부에서도 당연히 알죠. 아~ 추천서가 나오지 않는 회사라서 이렇게 다른 걸로 접수를 하는구나.
유학생이나 여행사 측에서 문의 전화를 주실 때 직무도 정확히 마케팅 광고 및 홍보 전문가, 해외영업원으로 정해 주십니다. (링크 클릭)
본인 들도 이것 저것 알아 보고 추천서를 받을 수 없는 상황을 인지하고 있는 거죠.
출입국 사무소에서 수 백, 수 천 명을 만나보는데 E7비자 변경 시 제한적인 직무들을 우회 해서 악용하는 사례를 파악 못하고 있을까요?
간단히 생각해서 마케팅은 광고 회사, 해외영업은 무역 회사 정도가 발급 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절대 쉬운 작업이 아니니 성공 사례가 많은 전문가인 저희에게 맡겨주세요.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 E7비자에서 여행상품개발자란?
국내외의 여행사 간에 연락을 하여 고객의 요구에 부합하는 여행 상품을 기획, 개발하고 여행 계획을 수립하여 단체 관광 여행을 기획하는 업무를 합니다. 또한 여러가지 현지 교통 수단과 관광 상품 등을 검토 하여 여행 경비 및 편의성에 관한 정보를 획득하고, 여행 일정에 관해 조언을 제공하는 사람입니다.
관광 여행 기획자와 여행 상품 개발원이 있는데요. 우리가 생각하는 여행사 직원들의 업무들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단, 관광통역안내원은 이미 해당 직종이 따로 규정 되어 있기에 여행상품개발자 코드에서는 제외됩니다.
※ E7비자 변경 시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의 고용추천서가 필수이며 시간이 조금 소요 되기에 미리 준비하셔야 합니다.
1. 유학생의 요건
- 한국에서 대학을 졸업하면 좋습니다.
- 외국 학사 학위가 있다면 1년 이상의 관련 경력이 필요합니다.
- 석사 이상의 학위가 있다면 경력은 없어도 상관이 없습니다.
- 만약 한국의 전문 대학 졸업 예정 이라면 전공과 관련이 있으면 경력이 면제되고, 전공이 관련이 없다면 1년 이상의 경력이 필요합니다.
2. 여행사의 요건
- 최근 2년간의 평균 연간 외국인 관광객 유치 실적이 2000명 이상이어야 합니다.
- 종합 여행업
3. 고용 추천서
1. 고용 허용 인원
- 기본적으로 한 업체 당 최대 2명 까지 입니다.
- 하지만 예외적으로 최대 3명 까지 고용 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아래와 같습니다.
- 1. 최근 2년 간 유치 한 연 평균 외국인 관광객이 5000명 이상
- 2. 외국에서 대학을 졸업한 경우라면 한국과 관련된 전공을 공부한 사람
- 3. 한국 대학을 졸업 한 경우
2. 필요 서류
- 인감증명서
- 신원보증확인서
- 고용계약서
- 사업자등록증
- 이력서
- 납세증명서
- 외국인 유치 실적 증명서
외에도 여러가지 많은 서류가 있습니다. 작성해야 할 서류도 많고 준비하시기 까다로우니 연락 주십시오.
4. 마무리
최근 여행사에서 외국인 D10 유학생을 고용하여 해외영업원으로 성공시켰습니다.
대부분의 분들이 안 된다고 했지만 어떻게든 성공 했습니다. 절대 쉬운 작업은 아니었어요. 회사와 지원자를 분석하는 데에 많은 시간이 걸렸고 여러 다른 전문가분들의 조언을 듣고 힘들게 결정했습니다.
관광업 관련 고용 추천서는 발급 받는 과정이 매우 까다롭습니다.
그 요건을 충족 하는 곳도 많지 않구요. 정말 영세한 여행사는 직원도 쓰지 말라고 하는 게 아닙니다. 어떻게든 방법을 함께 찾아 보면 좋은 길이 생길 지도 모르니 연락주십시오.
물론 여행상품개발자로 E7비자 변경을 할 수 있는 상황이라면 추천서 발급 부터 복잡하지만 차라리 쉽게 진행됩니다. 안되는 경우라도 의뢰인의 절박한 입장을 누구보다 절실히 이해하고 있기에 가족의 일이라 생각하고 최선을 다해서 도와드리고 있습니다.